오전장, 현대차 52주 신고가,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52주 신저가
오전장 국내 주식 시장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장중 299,500원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지만 수익실현 매도 물량에 하락전환 하며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비엠 등 2차전지주는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대선후보인 바이든과 트럼프의 첫 TV토론이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 주식 시장은 강보합세 입니다. 오늘 저녁 9시 30분(한국시간)에는 미국 금리에 영향을 미치는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이 발표 예정되어 있습니다.
윙입푸드가 다음달 나스닥 상장한다는 소식에 더해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K만두가 소개되며 K-푸드가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김밥과 라면 등이 미국에서 폭풍 인기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식품 관련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정학적 문제로 인한 해상 운임 상승으로 매주 금요일에 발표되는 해운 지수에 주목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홍해 사태로 인한 통행차질이 연말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해운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치브이엠은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18,000원) 대비 76.38%까지 상승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인텍플러스는 세계 최대 파운드리 회사에 반도체 패키징 검사 장비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