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코링크, 2024년 흡수합병 결정: 신규 사업 진출 위한 대대적 변화
스타코링크는 스타코(주)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이번 합병은 소규모합병의 형태로, 스타코(주)는 소멸되고 스타코링크가 존속회사로 남게 된다. 합병 목적은 신규사업진출을 통한 시너지 확보이며, 합병으로 발행하는 신주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 합병은 2024년 10월 24일 합병기일을 기준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스타코링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기업으로, 2017년 교육사업부를 물적분할하고 현재 게임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일이삼국지”를 최초 런칭하며 게임사업을 시작한 이래, “검과 마법 for kakao”와 “열혈강호 for kakao”를 통해 안정적으로 게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레스 글로벌”과 “검과 마법 글로벌”을 출시하여 게임 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운영 중이다.
합병 관련 최신 뉴스에 따르면, 본 보고서 제출일인 2024년 8월 16일 현재, 스타코링크는 스타코(주)의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는 상태다. 합병이 완료되면, 스타코(주)는 소멸되고, 스타코링크의 경영과 재무, 영업에는 유의미한 변화 없이 사업의 시너지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코링크의 주가는 현재 1,200원으로, 전 거래일 대비 49원이 상승해 등락률 4.26%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은 374억원이며, 거래대금은 5,681만원이다.